[대전대덕경찰서]이젠, 대전경찰이 응답합니다
상태바
[대전대덕경찰서]이젠, 대전경찰이 응답합니다
  • 뉴스밴드(편집부)
  • 승인 2016.03.08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대덕경찰서 경무계 순경 임애린.

지난 2월 1일부터 대전경찰은 주민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순찰인 ‘응답순찰’을 실시하고 있다.

응답순찰이란 주민 요구에 응답하는 맞춤형 순찰활동으로써 경찰이 더 이상 수동적인 입장에서 업무를 하기보단 보다 능동적인 자세로 주민들을 만나고 문제 해결을 하겠다는 우리 대전경찰의 의지가 담겨져 있다고 할 수 있겠다.

응답순찰의 신청방법은 홈페이지, 경찰관서 내방, 순찰 중 민원접수, SNS, 전화 등 다양하게 할 수 있다. 신청 및 접수를 받은 해당 경찰관서는 주민이 요구한 민원을 처리하고 그 결과를 전화나 문자 등으로 신속하게 통보해주게 된다.

주민들은 신청한 민원의 해결여부를 직접 신청관서로부터 통보받게 됨으로써 나에게 꼭 맞는 맞춤형 문제 해결을 경험하게 된다.

또한, 응답순찰은 당시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사후에도 범죄발생 우려지역 및 주민이 요구하는 불안한 지역 등을 지속적으로 관리해 범죄를 사전에 차단할 수 있다.

실제로 대덕경찰서 신탄진지구대에서는 장기간 외국에 출타해 있는 동안 홀로 계실 노모(86세)가 걱정되니 순찰을 돌아달라는 부탁을 받고, 주·야간 각 1회씩 순찰근무자가 확인한 후 노모와 함께 찍은 사진을 전송, 노모의 안부를 문자메시지로 전하는 등 시민의 요구에 부응한 우수 사례가 있었다.

앞으로 대전경찰은 지역주민과의 친밀한 소통을 통해 지역 치안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주민의 소중한 소리를 담은 대전경찰의 응답순찰은 오늘도 진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