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청, 산학맞춤 기술인력 양성사업 전문대학 신규 모집
상태바
중기청, 산학맞춤 기술인력 양성사업 전문대학 신규 모집
  • 한상욱 기자
  • 승인 2015.03.13 2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한상욱 기자]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은 '산학맞춤 기술인력 양성사업'에 신규 참여를 원하는 전문대학을 오는 16일부터 4월 10일까지 신청․접수 받는다고 밝혔다.

동 사업은 ’13년부터 시행되어 왔으며, 산학협력이 우수한 전문대학과 중소기업 협회․단체(또는 중소기업)간 협약을 체결하여 기술인력 교육․양성 및 취업 연계를 지원하고 있다.((’13년) 동의과학대 등 5개 전문대, 협․단체 14개 및 중소기업 174개사 참여, 학생 289명 양성 및 취업 연계, ’14년) 영진전문대 등 12개 전문대(9개 신규 선정), 협․단체 46개 및 중소기업 745개사 참여, 학생 613명 양성 및 취업 연계)

올해 신규 선정규모는 동 사업 신청대학에 대한 현장평가 및 발표평가를 거쳐 2~3개 전문대학을 최종 선정할 계획이고,

신규 선정대학은 기존 참여대학과 마찬가지로 산학맞춤교육, 현장실습, 1팀-1프로젝트 등 산학프로그램 비용으로 대학별 연간 2억원 내외, 최대 3년간 지원받게 된다.

신청대상은 산학협력 지원 인프라 조성이 우수하고 중소기업 취업의사가 있는 이공계 학생이 참여 가능한 전문대학으로서,

산학협력 유형 3개(협․단체형, 중소기업형, 복합형) 중 1개 유형을 선택하여 관련 협회․단체 또는 중소기업과 협약을 체결하고,

대학별 6개 이내의 이공계열 학과에서 참여학생 60명 이상을 선발한 후, 신청서를 작성하여 중소기업진흥공단(전담기관)에 우편 또는 방문 신청하면 된다.

중소기업청은 '산학맞춤 기술인력 양성사업' 추진을 통해, 중소기업은 현장에 바로 투입할 수 있는 우수한 기술인력을 안정적으로 공급받을 수 있고,

참여학생은 졸업 전에 본인 역량을 배양하면서 졸업과 동시에 우수 중소기업에 취업할 수 있어, 중소기업 인력애로 완화 및 청년취업 촉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상세한 내용이 궁금한 전문대학은 24일 오후2시, 대덕테크비즈센터(TBC) 4층에서 개최되는 설명회에 참석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