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특수교육지원센터, 1학기 현장체험 학습
상태바
대전동부특수교육지원센터, 1학기 현장체험 학습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4.25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꽃보다 예쁜 특수교육대상영아 봄나들이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최재모)은 4월 25일(목), 특수교육지원센터 내 영아교육지원실 소속 영아를 대상으로 대전플라워랜드에서 1학기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은 동부송촌특수교육지원센터 내 각 1학급씩 영아교육지원실을 설치하여 개별화가족서비스계획에 따라 다양한 교육활동을 운영하는데 이번 현장체험학습도 그 일환이다. 이번 체험학습은 외부활동에 어려움이 많은 영아의 건강 상태 및 흥미,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교사와 학생을 1대1로 지원하여 실시하였다.

대전오월드에서는‘O!색 컬러풀 페스티벌’을 주제로 봄꽃 가득 채워진 풍경을, 플라워랜드에서는 튤립 축제를, 버드랜드에서는 각가지 조류를 관람하며 자연을 탐색하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기에 충분하였다.

이외에도 편의시설을 이용하여 더 편안하고 안전한 봄나들이를 즐기고 다양한 환경과 상호작용하는 방법을 배우는 데 소중한 시간을 보냈다.

현장체험학습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봄을 맞이하여 친구들과 함께 튤립 축제와 다양한 새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주셔서 감사하다.”라며, “자녀와 함께 폴라로이드 사진 촬영을 하고 더욱 뜻깊고 행복한 추억을 담을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이영주 교육지원국장은 “이번 플라워랜드 현장체험학습을 통해 행복한 봄나들이가 되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특수교육대상영아들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