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과학연구원, 제36회 대전광역시과학전람회 결과 발표
상태바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제36회 대전광역시과학전람회 결과 발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4.23 2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 궁금증에서 탐구의 열정으로, 미래를 주도할 꼬마 과학자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교육과학연구원(원장 윤기원)은 4월 22일(월) 초중·고 학생 및 교원을 대상으로 개최한 「제36회 대전광역시과학전람회」 결과를 발표하였다.

대전광역시과학전람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국립중앙과학관이 주관하여 매년 개최되는 전국대회를 도전하기 위한 대전시 대회로서 총 63팀 137명이 참여하여 2023년 10월부터 2024년 4월까지 대회를 진행하였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은 ‘물리, 화학, 생물, 산업 및 에너지, 지구 및 환경‘ 5개 부문에 대해 창의성 및 탐구성, 실용성 등 공정하고 투명하게 심사하여 총 26팀(특상 5팀, 우수상 9팀, 장려상 12팀)을 입상 대상팀으로 선정하였고, 우수학교로는 대회에 출품한 학교 중 대전외삼중학교가 최종 선정되었다.

이번에 선정된 26팀의 학생, 지도교원, 우수학교에게는 2024년 5월 9일(목)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대강당에서 시상식을 통해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이 상장을 직접 전수할 예정이며, 우수한 16개 작품은 제70회 전국과학전람회 출전 작품으로 제출될 예정이다. 전국대회 가장 우수한 팀에게는 대통령상이 수여되며 학생부 대통령상과 국무총리상 수상자(지도교원 포함)는 국외 선진과학문화 체험의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윤기원 원장은 “과학전람회를 통해 작은 궁금증에도 열정을 가지고 자기주도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도전하고 탐구 과정 속에서 기쁨을 맛볼 수 있는 경험을 통해 미래의 꿈을 펼쳐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