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ㆍ백석문화대, ‘천원의 아침밥’ 운영 시작
상태바
백석대ㆍ백석문화대, ‘천원의 아침밥’ 운영 시작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4.17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천원으로 질 좋은 아침식사…“아침 일찍 하루를 시작할 수 있어 좋아”

[천안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학 글로벌외식관 안골 식당에서 학생들이 ‘천원의 아침밥’을 자율배식하고 있다.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ㆍ백석문화대학교(총장 송기신)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의 지원으로 ‘천원의 아침밥’을 운영한다.

운영 일자는 백석대 4월 16, 17, 18, 23, 24, 25일(총 6일, 일 선착순 100명), 백석문화대 4월 15일부터 19일(총 5일, 일 선착순 50명)까지다. 백석대는 중간고사 기간 2주간 3일씩, 백석문화대는 1주일을 연달아 진행한다. 장소는 백석대 학생복지동 식당, 백석문화대 글로벌외식관 식당이다.

재원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 2천원, 대학이 2천원, 학생이 1천원을 부담한다.백석대는 ‘덮밥’ 위주의 메뉴를 준비하고백석문화대는‘백반’위주의메뉴를 준비해 학생들을 만날 계획이다.

학생들이 ‘천원의 아침밥’에 만족하며 엄지를 들어보이고 있다.
학생들이 ‘천원의 아침밥’에 만족하며 엄지를 들어보이고 있다.

디자인영상학부 임효진 씨(23ㆍ여)는 “시험기간에는 여러모로 분주하다보니 아침밥을 거르게 되는데 ‘천원의 아침밥’ 덕분에 기분 좋게 하루를 시작했다”며 “채소나 과일을 챙겨먹기 힘든데 메뉴에 다양한 채소들도 포함돼 건강해지는 느낌”이라고 말했다.

대학 관계자는 “‘천원의 아침밥’을 1학기 중간고사 기간에 시작해 기말고사, 2학기 중간, 기말고사 시즌에 운영할 계획”이라며 “학생들의 필요와 요구를 청취하고 더욱 나은 식사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