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과기대, 지역사회 청년들을 위한 생활체육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대전과기대, 지역사회 청년들을 위한 생활체육 프로그램 운영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4.11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효인/이하 대전과기대) LINC 3.0 사업단은 지역사회 청년 커뮤니티 기관인 청춘포털과 함께 지역 청년들의 건강과 정주환경 조성 등 지역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운영되는 프로그램은 4월부터 5월까지 2개월간 ‘지역사회 청년 커뮤니티를 위한 생활체육 프로그램’이란 주제로 진행되고 있으며, 대전과기대 스포츠건강관리학과 배드민턴부 학생들과 지도교수가 지역 청년들을 대상으로 주 2회 배드민턴을 지도하는 프로그램으로 모집과 동시에 마감을 할 정도로 성황리에 실시되고 있다. 

청춘포털 참여자에 따르면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청년들은 운동할 기회를 가지고 싶지만 여러 가지 환경적 문제로 어려움이 있었는데 대학과 청춘포털이 협업하여 지역사회 청년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바쁜 일상이지만 빠지지 않고 참가하고 있다”고 소감을 전했다. 

프로그램을 계획한 박노혁(스포츠건강관리학과 학과장) 교수는 “지역사회 청년들을 대상으로한 스포츠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자들이 건강 증진과 동시에 지역사회에 대한 자부심을 높일 수 있길 희망하며, 청년인구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 등 지역사회 현안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