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전공 Level-up 튜터링 프로그램 진행
상태바
대전대, 전공 Level-up 튜터링 프로그램 진행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4.03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대 30주년 기념관

대전대학교(총장 남상호)대학교육혁신원(원장 심재은 교수)에서는 오는 8일부터 ‘학부생들의 자기 주도 학습 능력’ 향상을 위해서 학습 튜터링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고 3일 밝혔다. 

3일 대학교육혁신원에 따르면 학생들의 전공역량 향상을 위해 △무경계 전공 매핑 콘텐츠 아카이브 △전공 학습전략 특강/워크숍 △전공 Level-up 튜터링 △학습동행 공동체로 이루어진 전공 학습 트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전공 Level-up 튜터링은 학기별 1회 지능형 플랫폼을 통해 신청자를 모집하며 올해부터 신입생을 위한 튜터링 유형을 추가하여 운영한다. 

이번 1학기는 총 27개 팀(신입생 튜터링 10개 팀, 전공 튜터링 17개 팀)을 선발하여 4일에 오리엔테이션에 이어 오는 8일부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약 10주 동안 진행하며, 학습 튜터링 참가팀에게는 팀별 지원금과 활동에 따른 장학금이 지급되며, 학생들은 주마다 지능형 플랫폼을 통해 학습 결과물을 제출하고, 담당자는 주차 별 피드백과 중간 점검을 통해 학생들의 교육 활동을 관리한다.

심재은 원장은 “전공 Level-up 튜터링은 학생들의 학습 동기를 높이고, 동료 학생들과의 협력을 통해 전공 지식을 효과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학습 방법으로 튜터링 활동이 학생들의 학업 성취도 향상과 대학 생활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