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폐공사, 올 ICT 부문 매출 1000억원 달성...K-점프(KOMSCO JUMP)의 원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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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조폐공사, 올 ICT 부문 매출 1000억원 달성...K-점프(KOMSCO JUMP)의 원년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1.03 23: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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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위임장, 신뢰검증 서비스 등 ICT사업 다각화
생산 현장, 스마트 시스템 구축 통해 업무 편의성 및 효율성 제고... 경영합리화 지속 추진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한국조폐공사 시무식이 2일 대전 본사에서 거행됐다.
한국조폐공사 시무식이 2일 대전 본사에서 거행됐다.

조폐공사가 올해 ICT부문 매출 1000억원을 달성키로 했다. 이와 함께 방탄소년단 기념메달의 해외 판매를 본격 추진하고 위변조 방지 기술이 적용된 고품질의 기념우표 사업을 통해 우표의 르네상스 시대를 열 계획이다.

반장식 조폐공사 사장은 2일 열린 시무식에서 ‘창의와 혁신으로 새해를 K-점프(KOMSCO JUMP)의 원년’으로 삼자고 말했다.

반 사장은 이날 신년사를 통해 △스마트 생산시스템 구축을 통한 본원적 사업의 디지털 전환 △ICT 플랫폼 사업 고도화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자세로 ‘1인 1SSS(Small Success Story)’를 통한 혁신의 문화 정착 등 3가지 중점 추진과제를 제시했다.

반장식 사장은 화폐와 여권 제조 현장의 스마트 생산 시스템 구축을 통한 디지털 전환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스마트 생산 시스템이 구축되면 임직원들의 업무 편의성이 높아질 뿐 아니라 생산성 향상, 품질 제고 등 일석 3조의 효과를 거둘 것이라고 반사장은 내다봤다.

반장식 사장은 이어 올해 방탄소년단 기념메달 해외 판매를 통해 ‘K 한류 붐’ 조성에 기여하고 첨단 보안기술이 접목된 다양한 기념우표를 기획해 우표의 르네상스를 열어 나가자고 제의했다.

반장식 사장은 이어 2023년 ICT 부문 매출 1000억원을 달성해 조폐공사의 확실한 캐쉬카우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하자고 당부했다. 조폐공사의 ICT부문 매출은 지난 2020년 500억원을 기록한 이후 2021년 650억원, 2022년 730억원을 기록한 바 있다.

조폐공사는 금 실물 기반 NFT사업을 본격 추진하는데 이어 디지털 신뢰검증 서비스 사업, 디지털 위임장, 훈장 표창장 등을 NFT로 발행하는 공공 NFT 등 사업 다각화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한국조폐공사 반장식 사장이 신년사를 낭독하고 있다.
한국조폐공사 반장식 사장이 신년사를 낭독하고 있다.

조폐공사는 이와 함께 올해 모바일 운전면허증의 생태계를 확장해 디지털 신분증 종합 서비스 기관으로 도약키로 했으며, 지역화폐 ‘착(chak)’을 광역 플랫폼으로 업그레이드 시키는 등 ICT 전환을 가속화하기로 했다.

‘착(chak)’은 80여개 지자체에서 도입해 200만명의 가입자가 활용하고 있으며 지난해 매출액 500억원을 달성한 바 있다.

반장식 사장은 생산성 향상, 손율 개선, 인력운영 효율화 등 경영 합리화 노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공사 혁신을 가속화시켜 나가자고 제의했다.

이를 위해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자세로 ‘1인 1성공사례 만들기’를 확산시켜 조직 전체에 혁신의 불꽃이 확산되기를 기원한다고 강조했다.

반 사장은 “생각이 바뀌면 행동이 바뀌고 행동이 바뀌면 습관이 바뀌고 습관이 바뀌면 운명이 바뀐다”라며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마인드 변화를 강조했다.

임직원들의 작은 성공사례들이 조직 내부에 자신감을 불어 넣고 또 다른 성공의 마중물이 되어 그 합이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이라는 결과를 낳을 것이라는 게 반사장의 복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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