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구, 대전시1호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성공적 마무리
상태바
유성구, 대전시1호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성공적 마무리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10.31 2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는 지난 29일 집단면역 형성을 위해 코로나19 예방접종의 거점 역할을 해왔던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운영을 최종 종료했다고 31일 밝혔다.

유성구는 지난 3월 22일 대전시 1호로 유성구종합스포츠센터에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를 설치했고, 개소 이래 철저한 보안과 안전한 운영을 통해 96,842명(백신1차 51,710명 / 2차 45,132명)의 구민들이 접종을 마치게 돼, 지역 거점 접종센터 역할을 충실히 수행했다.

또한, 효율적인 백신접종을 위해 군부대, 경찰서, 소방서 등 유관 기관과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백신을 안전하게 운반ㆍ관리ㆍ접종했으며, 접종 후 이상 반응에도 신속하게 대응하며 구민의 건강을 지키는 데 앞장섰다.

이와 함께 공공기관 뿐만 아니라 유성구자원봉사센터와 유성구자활센터, 행복누리재단 및 각종 직능단체 등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는 접종센터의 안정적이고 성공적 운영에 이바지했다.

구는 앞으로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위탁의료기관 접종체제로 전환해 효율적인 접종기관 운영으로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전파 규모를 줄여 단계적 일상회복을 시작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접종센터에서 헌신해주신 의료진들과 종사자들, 그리고 자원봉사자분 등 모두에게 감사드린다”며 “단계적인 일상 회복을 위해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운영이 종료된 이후에도 구민의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