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2021 우수독서프로그램’ 공모사업 선정
상태바
공주시, ‘2021 우수독서프로그램’ 공모사업 선정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08.12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서관에서 우수독서프로그램을 경험해보세요

[공주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우수독서프로그램관련 자료 작은북 콘서트 강연
우수독서프로그램관련 자료 작은북 콘서트 강연

공주시(시장 김정섭)가 전국책읽는도시협의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후원하는 2021년 우수독서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공주시를 비롯한 전국 15개 자치단체가 선정된 가운데 시는 지난 2019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선정되는 성과를 얻었다.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시는 독서프로그램 사업비 1천만 원을 확보했다.

이에 따라 ‘작은도서관 산책(冊)’이라는 큰 주제로 옥룡동 작은도서관과 금학동 작은도서관은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라탄공예’와 ‘역사꿈틀 미래꿈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한, 관골행복 작은도서관에서는 ‘플랜테리어’를, 공주예술전문 작은도서관에서는 예술특성화 프로그램인 ‘나 예술로 산다’, ‘그림 좀 아는 작가 : 의자’를 각각 운영한다.

접수는 오는 17일부터 시작되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공주시 도서관 홈페이지(www.gongjulib.go.kr)를 통해 확인하거나 웅진도서관(840-2205)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기분 평생교육과장은 “이번 공모사업 선정을 통해 전국 시군구와 긴밀한 네트워크를 구축해 질 높은 독서진흥 사업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국책읽는도시협의회는 ‘2018 책의 해’를 계기로 책 읽는 도시 간 지속적인 교류 및 협력 등 공동발전을 위해 조직된 행정협의회로, 김정섭 시장이 올해 부회장으로 선정돼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