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혁신센터-출연연, 대전 창업생태계 활성화 힘 모아
상태바
대전혁신센터-출연연, 대전 창업생태계 활성화 힘 모아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07.12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개 출연연과 공동으로 제1회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대전의 대표혁신기관인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김정수, 이하 대전혁신센터)와 정부출연연구기관(이하 출연연)이 지역의 혁신역량 강화와 창업문화 확산을 위해 뜻을 모았다.

대전혁신센터는 △한국전자통신연구원(원장 김명준) △한국생명공학연구원(원장 김장성)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원장 김종남) △한국원자력연구원(원장 박원석) △한국항공우주연구원(원장 이상률) △한국한의학연구원(원장 이진용)과 공동으로 「제1회 우리의 아이디어가 사회의 가치로!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출연연의 우수 아이디어와 기술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대전의 주요 혁신기관들이 협업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힘을 합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대전혁신센터는 이번 경진대회를 시작으로 출연연의 우수한 연구 성과물을 비즈니스로 성장시킬 수 있는 협업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출연연 연구자의 사업 아이디어 구체화를 위하여 △스타트업 부트캠프, △비즈니스모델 컨설팅, △창업사업계획서 작성, △IR 컨설팅, △IR 자료제작을 지원하며, 차년도 대전혁신센터의 창업지원사업과 연계하여 △사업화자금, △시제품 제작, △투자유치, △창업준비공간 등을 후속 지원할 방침이다.

대전혁신센터 김정수 센터장은 “지역 혁신기관들 간 협력을 확대하여 창업 생태계를 강화하고, 대전에서 다수의 유니콘을 육성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히며, “대전혁신센터는 혁신 자원들을 연계하고, 하나로 모아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브릿지 역할을 수행하며 대전의 혁신 역량을 높이는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