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내년도 자체감사계획 수립·안내
상태바
대전시교육청 내년도 자체감사계획 수립·안내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0.12.29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소통·공감의 열린 감사로 청렴하고 신뢰받는 대전교육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2021년 자체감사계획을 수립하여 관내 유·초·중·고 및 각급기관에 안내하였다.

내년도 자체감사계획에는 2020년 감사활동 추진결과, 2021년 감사추진 방향과 자체감사 세부계획, 기관과 학교에 대한 월별 감사계획과 중기계획 등을 내용으로 하고 있다.

2020년도 감사활동 추진결과 대전교육청은 자체감사활동에 대한 감사원 심사결과 2년 연속 A등급으로 시·도교육청 중 '최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성과를 비롯하여 적극행정의 추진기반을 마련하고, 감사업무의 신뢰성 제고를 위해 제도개선과 규정을 정비하였으며, 효율적이고 적시성 있는 감사 운영과 현장중심의 예방적 감사활동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2021년도에는 적극행정 지원의 좋은 감사, 대안을 제시하는 문제해결 감사, 조직구성원에게 공감받는 감찰활동, 투명하고 청렴한 교육행정 추진을 중점 추진방향으로 공정·소통·공감의 감사활동을 통해 청렴하고 신뢰받는 대전교육을 위해 역할을 강화하겠다는 방침이다.

대전시교육청 류춘열 감사관은 “감사환경의 변화에 탄력적이고 유연하게 대처하면서 적극행정·현장 지원의 문제해결 중심의 열린 감사를 통해 감사의 품질을 향상하고 좋은 감사를 구현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