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 학생평가 업무담당부장 연수
상태바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 학생평가 업무담당부장 연수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9.08.22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전병두, 이해용)은 8월 21일(수), 22일(목)오후2시, 2차례에 걸쳐서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대전지역 중학교 학생평가 담당부장 및 업무담당자 100여명을대상으로 학업 성적 관리의 공정성과 신뢰성 확보를 위한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점점 비중이 높아지고 있는 학교 내신 성적의 중요성과 학업성적 관리 및 처리에대한 공정성과 객관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학교의 역량을 키우고 책무성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자영(대전대청중 교사) 강사가 교육부 훈령 243호에 따라 개정한 ‘2019학년도 중학교 학업성적관리지침’의 주요 내용을 전달함과 동시에 최근 지식 중심 평가에서 핵심역량 중심 평가로의 학생평가 패러다임의 변화에 따른 수행평가의 비율 확대와 서술형평가와 지필평가의 시행 방법 변화에 대한 안내했다.

또한, 한은정(대전동화중 교사) 강사가 ‘중학교 학업성적관리 매뉴얼’에 대한 안내와 함께 2학기 평가 계획 수립 과정에서 유의해야 할 사항들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연수 운영은 10모둠으로 분반한 후 집중형 연수를 통해학업성적관리단계별업무추진의효율적 운영을 위한 참여중심 협의회 시간을 가졌으며, 참석 교사와 컨설턴트 간 질의응답시간을통해 단위학교별 학생평가 계획수립 및 관리를 지원할 맞춤형 연수가 이루어졌다.

서부교육지원청 박세권 교육지원국장은 “이 연수를 통해 학교 실정에 맞게 학교 자체 학업성적관리규정을 수립하고, 학업성적관리 매뉴얼을 참고하여 학생평가 과정 및 평가 방법이 투명하게 이루어져 청렴 교육을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