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2019 민주시민 학생 토론한마당 개최
상태바
대전시교육청, 2019 민주시민 학생 토론한마당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9.07.17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 이하 대전교육청)은 7월 17일(수) 대전교육연수원 분원에서예선을 통과한 초등학교 8팀이 참가하는 ‘민주시민 학생 토론 한마당’대회를개최했다고밝혔다.

이번 대회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개최되는 첫 번째 토론대회로 학생들의 사회 문제에 대한관심 및 사회 참여 의식을 함양하고, 학생의 주체적 참여를 기반으로 하는 민주시민교육을 활성화하고자 마련되었다.

한편, 예선 대회에는 초등학교 41팀이 응모하여 토론 주제와 관련된 자료를 조사하고 자신들의 의견을 논리적으로 구성하여 수준 높은 입안문을 제출하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으며 8개팀이 치열한 예선을 통과하여 본선 대회에 참여하게 되었다.

학생들은 ‘공동주택에서 반려동물을 키워도 되는가?’를 주제로 3명의 학생이 한 팀이 되어당일토론 시작 전 추첨을 통하여 찬성과 반대 입장을 결정하며, 토론 진행 방법은 주장펼치기,반론펴기, 반론꺾기, 주장다지기의 순서로 진행되며 각 팀별로 학생들의 발언과 질의응답이 교차로이루어졌다.

대전교육청 고유빈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민주시민 학생 토론 한마당 대회 참여를 통해공동체문제에 대한 참여 의식을 확대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우리 교육청에서는학생들의합리적 의사소통을 통한 민주시민 감수성 확산을 위해 교육적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