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과기대 치위생과, 장애인 대상 구강보건교육 봉사활동
상태바
대전과기대 치위생과, 장애인 대상 구강보건교육 봉사활동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9.03.25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대전과학기술대학교 치위생과(학과장 양진영)는 3월 23일(금) 대전광역시 유성구에 위치한 ‘성세시온의 집’에서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구강보건교육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이 행사는 지역사회 기여·상생프로그램으로 대전과학기술대학교 치위생과와대전광역시지역장애보건의료센터가 공동 기획하였고 치위생과 3학년 재학생 33명이참여하였으며중증장애인에게 직업재활훈련을 제공하는 ‘성세시온의 집’ 내 장애인 30명을 대상으로 장애인구강건강관리튼튼치아 밝은미소라는 주제로 학생과 장애인 1:1 구강보건교육이 이루어졌다.

치위생과 학생들과 교수가 함께 참여한 이번 행사에서는 장애인들에게 올바른구강건강관리습관 형성을 위해 구강건강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교육하였고 치아우식증과 치주질환 예방및올바른 칫솔질 방법, 식이조절법 등에 대한 이론과 1:1실습 교육이병행되었다.

한 교육 참석자는 칫솔질은 소홀하기 쉬웠는데 이렇게 1:1로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니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하며 흡족함을 나타냈다.

학과장 양진영 교수는 치과질환은 구강건강 관리를 통한 예방이 중요하기 때문에 향후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장애인들의 건강증진에 기여할수있도록 적극 노력 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