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나라꽃 무궁화 세종축제’ 보러오세요
상태바
세종시 ‘나라꽃 무궁화 세종축제’ 보러오세요
  • 김은지 기자
  • 승인 2018.08.15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품종별 꽃화단, 시민이 키운 무궁화, 맛보기·느끼기·새기기등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

[MBS 세종 = 김은지 기자]

세종시는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15일 광복절을 맞아 제28회 나라꽃 무궁화 세종축제를 개최, 테이프 커팅식을 가졌다.(사진=김은지 기자)

세종시는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15~16일 양일간 광복절을 맞아 ‘우리 꽃 무궁화 세종에서 새로 피다’를 주제로 제28회 나라꽃 무궁화 세종축제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선 이춘희 세종시장과 서금택 시의장, 최교진 교육감등 내빈들과 시 관계자가 참석해 개막행사를 알리는 테이프 커팅식을 가진 후 무궁화 전시장과 체험행사장을 찾았다.

이춘희 시장은 티셔츠에 ‘무궁화 활짝 피다’ 캘리그래피 글귀를 남겼다.

이춘희 시장이 티셔츠에 ‘무궁화 활짝 피다’ 캘리그래피 글귀를 쓰고있다.(사진=김은지 기자)

광복절을 맞아 개최된 행사에는 무궁화 장원급제자 선발대회 ‘어사와의 주인을 찾아라’에서 선발된 어린이가 주인공이 되어 ‘삼일유가 행렬’이 펼쳐지는 등 다양한 품종전시 및 무궁화 꽃 포토존과 손바닥 무궁화동산만들기, 유치원,초,중,고등학생 무궁화 느낌이란 주제로 사생대회와 글짓기대회, 외국인 한글 손글씨 대회 등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또한 시민들이 직접 무궁화 젤리와 빵, 빙과를 만드는 체험 프로그램을 비롯해 무궁화 추출물을 활용한 '가족과 함께 화장품만들기' 체험행사도 가졌다. 

(왼쪽부터)서금택 시의장, 이춘희 시장, 최교진 교육감이 무궁화 축제에 참여한 어린이들과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사진=김은지 기자)

이 밖에도 태권도 시범 및 비보이 공연, 매직버블쇼, 오카리나 및 치어리더 공연, 코믹 마임 저글링쇼, 무궁화 한복 패션쇼, 초청가수 및 7080 어쿠스틱 보컬공연 등 다양한 이벤트도 열린다.

한편 지난해부터 올해 봄까지 무궁화 교육과 나눔 행사에서 시민들에게 보급한 무궁화를 대상으로 무궁화 화분 경연대회와 축제기간 중 사진 공모전도 이달 말까지 진행하며 행사장 인근에선 ‘세종 조치원 복숭아 특별판매전’도 함께 열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