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재대, 합격 부르는 여대생 셀프 메이크업 특강
상태바
배재대, 합격 부르는 여대생 셀프 메이크업 특강
  • 최정현 기자
  • 승인 2017.11.09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최정현 기자]

배재대 대학일자리본부(본부장 이채현 교수)가 여대생 대상 셀프 메이크업 특강을 진행해 면접 자신감을 키우고 있다.

대학일자리본부는 지난달과 8일 여대생 40명에게 ‘면접의 자신감, 셀프 메이크업 특강’을 운영했다.

2차례에 걸친 특강은 기존 면접 이미지 메이킹과 달리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을 강조해 면접관에게 긍정적 인식을 심어주는데 초점이 맞춰졌다.

강사로 나선 이창주 컨설턴트는 학생 개인별 이미지 분석으로 강ㆍ약점을 파악해 셀프 메이크업 스킬을 전수했다.

면접 메이크업에 익숙지 않은 학생들에게 정장ㆍ메이크업ㆍ피부톤의 3박자를 진단한 뒤 색조 등의 기법을 소개했다.

이창주 강사는 “자신의 피부색에 맞는 메이크업은 밝은 인상과 자신감을 배가시켜 면접에서 높은 점수를 얻게 하는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으로 작용한다”고 설명했다.

특강에선 기업ㆍ직무별 인재상과 부합하는 특장점이 제대로 표현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특강이 가능했던 것은 거울ㆍ조명 등이 설치된 면접 이미지 메이킹용 강의실을 보유했기 때문이다. 또 메이크업에 사용되는 브러시 세트, 퍼프 등을 무상 제공해 통일감 있는 특강을 진행했다.

특강에 참여한 황예솔(여가서비스경영학과 4) 학생은 “면접을 앞두고 효과적인 메이크업 기법을 익힐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