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네이버스 온주종합사회복지관, 현대자동차 아산공장 과 캠프
상태바
굿네이버스 온주종합사회복지관, 현대자동차 아산공장 과 캠프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7.08.20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아산 = 이준희 기자]

굿네이버스 온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채종병)과 현대자동차 아산공장(공장장 이상훈 전무)은 지난 9일(수)부터 11일(금)까지 2박 3일 간 ‘너·나·우리’를 주제로 2017년‘틴(Teen)친 캠프’를 진행하였다.

이번 캠프는 청소년들의 사회성 증진 및 협동심 향상을 목적으로 하여, 집단프로그램, 수상레저활동 및 문화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으며, 아산, 천안지역의 중학교 학생 88명이 참여하였다.

9일(수)에는 참여 청소년들이 함께하는 ‘아이스 브레이킹’시간을 가지고 신체 및 놀이 활동으로 구성된 집단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또한 림스연구소(소장 임승환)의 종합성격검사를 진행하여 성격유형별로 그룹을 나누어 공감대를 형성하는 강의를 진행하였다.

둘째 날에는 여주의 대표 관광지인 세종대왕릉을 방문하였으며, 오후에는 여주 청소년 문화의 집, 여주시노인복지관, 신륵장애인보호작업장에서 벽화그리기, 환경정리, 작업장 업무 보조 등 봉사활동을 진행한 후 수상레저체험을 진행하였다.

또한 저녁에는 개그우먼 박지선을 초청하여, 청소년들의 꿈과 자존감 향상을 주제로 한 특강을 진행하였으며, 마지막 날에는 참여 청소년들의 단합을 위한 도미노 쌓기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굿네이버스 온주종합사회복지관 채종병 관장은“이번 캠프의 주제인 ‘너·나·우리’라는 구호처럼 서로 다른 환경에서 자라온 청소년들이 캠프에 함께 참여하여 친해지는 과정을 통해 협동심과 공감능력을 키워 미래의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번 캠프에 참여한 한 학생은“2박 3일 간 너무 재미있었던 프로그램이 많았고 추억을 많이 쌓을 수 있었던 것 같다”며 “고생하신 선생님들과 친구들에게 감사하다는 이야기를 하고 싶고, 다음번에도 또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