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마음으로 읽게 해주세요!”
상태바
“책, 마음으로 읽게 해주세요!”
  • 최정현 기자
  • 승인 2017.05.31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교육청, 학부모도서관코디네이터 연수 실시

[MBS 대전 = 최정현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31일 오전 10시 시교육청 대강당에서 학부모도서관코디네이터 300여명을 대상으로 ‘우리 아이 마음 읽기’를 주제로 ‘2017년도 상반기 학부모도서관코디네이터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다수의 동화 작품으로 알려진 박연철 작가가 ‘어처구니 이야기’와 연계해 자녀 독서교육에 관한 노하우를 학부모들에게 강의했으며, 마인드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대전교육청은 학교도서관 상시 운영 체제 구축으로 학생들의 독서습관 정착 및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을 신장시키고, 학교도서관의 독서, 교수학습, 방과후 학습 공간으로 활용 증대하고 가족 단위 독서문화를 활성화할 계획이다.

연수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학교도서관 자원봉사와 관련해 다양한 정보를 서로 교환하며 공감대도 넓힐 수 있어 향후 학교도서관 활성화는 물론 가족단위 독서문화 진흥에도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은 “아이들에게 4차 산업혁명시대를 살아갈 힘을 길러주는 독서가 날로 중요해지는 만큼 학교도서관에서 봉사하는 학부모들로 인해 대전교육의 위상도 높아지고 있다”며 “우리 교육청에서도 학부모들이 만족할 수 있는 독서교육과 내실 있는 학교도서관 운영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