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문화재단, 지역문화 전문인력 양성사업 수강생 모집
상태바
대전문화재단, 지역문화 전문인력 양성사업 수강생 모집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6.05.23 0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대전문화재단(대표이사 박찬인)은 2016 지역문화 전문인력 양성사업에 참여할 수강생을 오는 6월 9일부터 14일까지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30명으로 대전과 충청권 거주자 중 문화관련 전공자와 문화활동 경력자, 문화이모작 수료자 및 문화기관 종사자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서류와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한다.

2016 지역문화 전문인력 양성사업은 지역의 문화현장에서 창조적으로 활동할 문화기획가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한 사업으로 오는 6월 21일 시작해 9월 3일까지 총 13주의 일정으로 진행되며 70시간의 문화기획 이론교육과 전문가 멘토링, 워크숍과 현장실습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올해에는 박승현 세종문화회관 문화예술본부장과 임승관 인천‘문화바람’ 대표, 인재진 자라섬국제재즈페스티벌 예술감독 등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최고의 문화기획가들을 대거 참여시켜 이론교육의 완성도를 높였고, 전문가 멘토링을 강화하기 위해 멘토단을 5명으로 늘려 수강생들에게 이론교육에 대한 심도 깊은 컨설팅을 이어간다. 또한 자기주도학습을 신설해 이론교육과정에서 수강생들이 직접 작성한 사업기획서를 실제 프로젝트로 실행할 수 있도록 했다.

대전문화재단은 전체 교육과정의 80% 이상을 참여한 수강생에게 수료증을 교부하고 우수 수강생 6명을 선발해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이 주관하는 문화리더과정(국내집합교육 2박3일, 국외연수 3박4일)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신청은 대전문화재단홈페이지(www.dcaf.or.kr)와 대전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www.djarte.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ekkim@dcaf.or.kr)로 접수하면 된다. 전화문의는 042-480-105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