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문화재단, 릴레이기부 ‘컬처트램’시작
상태바
대전문화재단, 릴레이기부 ‘컬처트램’시작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6.05.09 2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대전문화재단(대표이사 박찬인)은 대전의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릴레이기부 프로젝트 ‘Culture-Tram(컬처트램)’을 시작한다.

그동안 대전문화재단은 기업이 특정 예술단체를 지정하여 기부하는 지정기부금을 받아 문화예술 관련행사를 지원해왔다.

이번 Cultrue-Tram(컬처트램)을 시작으로 대전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보다 적극적인 기부금 유치 사업이 첫발을 내딛게 된다.

Culture-Tram(컬처트램)은 문화(Culture)와 트램(Tram)의 합성어로 “기부금”과 “중고악기 기부”두 개의 레일을 따라 기부가 이어져 대전의 문화예술 기부문화를 확산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기부자는 다음 기부자를 지정하고, 지정을 받은 기부자는 기부금 혹은 중고악기를 선택하여 기부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기부금은 약 1년간 총 2억 원을 목표로 하여 100만원에서 300만원 사이의 소액으로 모금활동을 전개한다. 목표에 도달하면 지역의 문화예술을 위한 행사 및 지원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중고악기 기부는 오케스트라 연주에 사용되는 악기를 대상으로 한다. 기부된 악기는 문화소외계층의 문화예술교육 사업인‘꿈의 오케스트라’에 사용할 예정이다.

박찬인 대표이사는 “마을과 마을,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며 소통을 일으키는 선진교통수단인 Tram에서 모티브를 착안하였다”며 “문화예술 기부문화를 확산하여 대전 문화예술 활성화의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기부자 명단과 기부현황은 기부자의 동의를 얻어 대전문화재단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다.

본 프로젝트는 기부 릴레이를 통해서 지정받지 않더라도 대전 시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대전문화재단 042-480-102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