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이노폴리스사업단, '크라우드펀딩 투자퍼레이드'
상태바
대전대 이노폴리스사업단, '크라우드펀딩 투자퍼레이드'
  • 이요섭 기자
  • 승인 2016.03.17 2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요섭 기자]

대전대(총장 임용철) 이노폴리스캠퍼스사업단(사업단장 박동진 교수)은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크라우드펀딩 투자퍼레이드’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대전대 이노폴리스캠퍼스사업단이 주최하고 AVA엔젤클럽이 주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과 Funding4U, K-Angels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대전대 이노폴리스캠퍼스 사업단 소속 창업기업 중 9개팀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크라우드펀딩은 소액주자자로부터 자금을 조달받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었으며 이노폴리스캠퍼스 사업단은 소속 창업기업 중 전문멘토링 및 시장분석, 특허분석, 경영컨설팅 등을 통해 창업 아이템 검증이 완료된 창업기업 9개팀을 선정했다.

크라우드펀딩은 흔히 군중 또는 다수를 의미하는 크라우드(Crowd)와 자금 조달을 뜻하는 펀딩(Funding)의 합성어로써 자금 수요자가 온라인상에서 자금을 중개하는 자를 통하여 불특정 다수의 소액주자자로부터 조달하는 행위를 말한다.

이번 행사를 통해 이노폴리스캠퍼스사업단은 향후 민⦁관 창업지원 프로그램 연계 및 공공기술 연계, 연구소 기업 설릴 등에 대한 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다.

사업단장 박동진 교수는 “크라우드펀딩 투자퍼레이드는 창조경제의 새로운 투자 방식 즉, 방송과 인터넷의 힘을 이용한 창업기업에게 다양한 투자 층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였다. 앞으로 기업에 대한 홍보를 통해 한층 더 성장 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크라우드펀딩 투자퍼레이드 창업팀별 발표내용은 추후 Funding4U 홈페이지

(http://www.funding4u.co.kr) 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