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폐공사, 청렴 문화 확산 위한 워크숍 개최
상태바
조폐공사, 청렴 문화 확산 위한 워크숍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6.03.10 2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한국조폐공사(사장 김화동)는 3월 10일 본사(대전 유성구 대덕연구단지 내)에서 청렴기반 조달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조폐공사 전기관의 계약담당 및 관계 직원들이 모두 참석한 이번 워크숍은 공기업의 청렴성 향상 요구에 발맞추어 부패를 사전에 예방하고 청렴을 체질화하기 위하여 실시했다.

청렴 워크숍은 조폐공사 조달부문의 청렴과 역량의 강화를 위하여 작년부터 개최되는 행사로 매년 정례 행사로 자리잡아 상하반기로 나누어 연 2회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계약 담당직원들이 청렴하게 계약업무에 임하겠는 다짐을 담은 동영상을 시청하고, 청렴 체질화를 위한 청렴강의를 수강했다.

올해 한국조폐공사 감사로 취임한 안광복 감사는 특강에서 청렴에 기반을 둔 사고예방 컨설팅감사에 초점을 두고 감사업무를 추진할 계획을 밝히며, “청렴을 체질화하고 청렴문화를 확산하여 정부 부패방지 시책평가 3년 연속 1등급 기관으로 선정된 청렴 공기업으로서 모범을 보이길 바란다.”고 말했다.

계약업무에 임하는 다짐(OUR CREDO)을 담은 청렴 동영상 ‘NO RED-FACE’는 계약 관계 직원들이 계약 업무에 임하는 자세를 다시 한 번 상기시키고, 전직원들의 청렴도 제고를 위하여 사내 게시판에 게시해 전직원이 볼 수 있도록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