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신탄진공장, 청소년의 꿈을 키우는 '상상펀드 장학금' 전달
상태바
KT&G 신탄진공장, 청소년의 꿈을 키우는 '상상펀드 장학금' 전달
  • 박유진 기자
  • 승인 2016.01.26 2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요섭 기자]

KT&G 신탄진공장(공장장 권순철)은 26일대덕구청 사랑방에서 개최된 ‘2016년도 KT&G 상상펀드 장학금 전달식’에서 4,8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박수범 대덕구청장, 김소희 대덕종합사회복지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장학금은 대덕구 관내 장애가정․ 소년소녀가장․ 저소득층 가정의 청소년 20명에게 전달된다.

'KT&G 상상펀드 장학금'은 신탄진공장 임직원들이 매월 급여의 일정액을 자발적인 기부동참을 통해 모아진 성금에 회사가 1:1로 매칭하여 조성한 기금으로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이웃과 저소득층 가정의 청소년들이 가정형편 때문에 학업을 포기하는 일이 없도록 2002년부터 15년간 매년 전달하여 왔으며, 그 금액은 현재 까지 5억 7천여만 원에 달한다.

권순철공장장은 “올해는 글로벌 경제위기로 많은 기업들이 어려운 경영환경을 예상하고 있지만 이럴 때일수록 더 힘들어지는 이웃들을 기억하고 돌아봐야 한다.”며 “앞으로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소외된 이웃의 청소년들이 밝고 건강하게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응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밖에도 KT&G 신탄진공장은 ‘김장・연탄 나눔’행사를 비롯하여 난방텐트설치, 목욕봉사, 도시락배달, 사랑愛집수리 봉사, 중리벼룩시장 지원 및 신탄진거리 정화활동 등 다양한 나눔 경영을 실천하여 ‘2014 대한민국 나눔 국민대상 시상식’에서 ‘사회복지공동모금 회장상’을 수상한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