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재대, 기업발굴위원회 활동 성과
상태바
배재대, 기업발굴위원회 활동 성과
  • 이요섭 기자
  • 승인 2016.01.07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요섭 기자]

내년부터 바이오벤처1호 기업인 ㈜바이오니아 재직자들이 배재대학교에서 BT분야 신기술 등 전문 교육을 받는다.

양 기관은 7일 오전 배재대 대덕밸리산학협력단에서 박한오 대표이사와 최창원 산학협력단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재직자 일학습병행제’ 활성화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내년 3월부터 20명의 직원을 대상으로 관련 분야의 전문 교육을 진행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대학은 BT관련 신기술 등 ㈜바이오니아에서 요구하는 분야에 대해 연간 800시간의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1차로 20명의 직원을 대상으로 교육시킬 계획이다.

직원들은 교육이수 후 고용노동부로부터 BT분야 ‘신직업자격’을 부여받게 된다.

이번 협약은 배재대가 지난해 12월 유기적인 산학협력 시스템을 강화하기 위해 발족한 기업발굴위원회의 첫 성과로 향후 기업들과의 재직자 일학습병행제 체결이 이어질 전망이다.

배재대 기업발굴위원회(위원장 김영호 총장)는 올해 상반기까지 대기업 및 중견기업, 유망 중소기업 등 기업의 규모와 사업 분야별로 100개 곳과 산학협력 협약을 맺기 위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박한오 대표는 “기업이 부담해야 할 직원 교육을 대학이 담당해줌으로써 연구개발에 더욱 힘을 쏟을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장원 단장은 “기업과의 재직자 일학습병행제 협약을 통해 기업 수요기반의 현장밀착형 교육 체계 확립하고 다양한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수행하여 기업과 동반 성장해 나가는 대학이 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