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제5회 장애인 희망 키움 행사 개최
상태바
대전 서구, 제5회 장애인 희망 키움 행사 개최
  • 김남섭 기자
  • 승인 2015.11.24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김남섭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24일 서구문화원 공연장에서 장종태 서구청장을 비롯해 장애우 가족 자원봉사자 등 3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회 장애인 희망 키움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희망 길 새로운 시작’이란 부제 아래 대전시립무용단’의 부채춤 공연을 식전행사로 1부(제막식, 유공 구민 표창)와 2부(흥부놀부 연극공연, 사물놀이 등)로 나눠 장애우의 새로운 재활희망을 키우는 시간이었다.

평소 장애인 복지서비스 향상과 장애인식 개선에 헌신해 온 재활사업 유공 구민 7명에 대한 표창은 의미가 깊었으며,

특히 2부 흥부놀부공연은 장애아동과 부모님이 함께 오랜 시간 준비한 공연이었으며 사물놀이 공연은 뇌병변 장애 어르신의 재활의지를 불태우는 시간이었다.

또한 직업 재활훈련 과정의 하나로 ‘건강카페’를 운영해 커피와 음료수를 제공함으로써 자립을 위한 직업활동을 보여주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장종태 서구청장은 장애우 한사람 한사람이 재활에 대한 희망을 키울 수 있도록 장애우 재활과 사회참여를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대전시지체장애인협회 서구지회 한밭장애인자립생활센터 서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서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 서구정신건강증진센터 서구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우리누리 대전보건대학교 배재대학교 등 많은 단체와 기관이 참석해 장애우 재활희망 키우기에 동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