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안7단지 예미지, 대통령상 수상 동판 제막
상태바
도안7단지 예미지, 대통령상 수상 동판 제막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5.09.09 2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사진설명 왼쪽부터 금성백조주택 김호 사장, 송대윤 대전시의원, 금성백조주택 심영창 부회장, 노승연 유성구의장, 허태정 유성구청장, 김인식 대전시의회의장(주황색 상의, 여성), 이상민 국회의원, 백춘희 대전시 정무부시장, 금성백조주택 정성욱 회장, 오세진 도안7단지 예미지 입주자 대표, 안건혁 심사위원장, 서울대학교 교수, 채미옥 한국감정원 부동산연구원장, 이원식 대한주택건설협회 부회장, 류신현 토지주택공사 단장, 유인상 한국주택협회 부회장, 전찬흥 대한건축사협회 부회장 등이 기념사진을 찍기 위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9일 오전 금성백조주택이 시공한 도안 7단지 예미지에서 살기좋은 아파트 대통령상 수상 동판제막식이 약 150여명의 관계자들의 축하 속에서 열렸다.

도안 7단지 예미지는 2015 전국 살기좋은 아파트 선발대회에서 지난 7월 16일, 영예의 종합대상,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동판제막식은 대통령상을 수상한 아파트 단지에서 심사위원 및 입주민, 시공사가 함께 대통령상 수상 동판을 제막하며 다시 한 번 수상을 축하하고 대통령상 수상 단지 임을 인증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같은 지구내의 도안 13단지 예미지가 2013 대회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한 데 이어 두 번째 대통령상이라 더 큰 의미가 있다.

MC 김준모 씨의 사회로 진행된 도안 7단지 예미지 대통령상 수상 동판 제막식은 살기 좋은 아파트 선발대회 소개와 수상 의의, 내·외빈 환영인사와 축하 및 격려사를 듣고 동판 제막장소로 이동하여 제막식을 진행했다.

대전의 대표 아파트 브랜드가 전국적인 수상을 함에 따라 관계기관 대표자들의 참석이 더욱 빛났다.
 
이 날 행사에는 백춘희 대전시 정무부시장, 이상민 국회의원, 김인식 대전시의회 의장, 허태정 유성구청장, 노승연 유성구의장, 송대윤 시의원을 비롯하여 살기좋은 아파트 선발대회 심사위원인 안건혁 서울대학교 건설환경공학부 교수, 심교언 건국대 부동산학과 교수, 채미옥 한국감정원 부동산연구원장이 참석해 도안 7단지 예미지 대통령상을 다시 한 번 축하하였다.

금성백조에서는 정성욱 회장을 비롯하여 심영창 부회장, 김호 사장, 정대식 부사장, 김정대 부사장, 이창종 전무, 이원형 전무, 정두희 전무, 신현상 전무, 임재득 전무가 참석하였다.

동판제막식에서 금성백조 정성욱 회장은 "도안7단지 예미지는 금성백조의 창립 30주년 기념작으로 우리 회사로서도 의미가 남다른 작품이다. 갑천과 진잠천이 만나는 천혜의 위치에 1102세대 단지규모, 유성을 넘어 대전을 대표하는 아파트로 만들기 위해 혼과 정성을 다했다"고 말했다.

전국 살기좋은 아파트 선발대회는 1996년 제1회를 시작으로 올해로 19회를 맞이한 국내 주택건설 부문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수상대회이다.

금성백조주택은 본 대회에서 이로써 대통령상 2회, 국무총리상 1회, 우수상 2회, 총 5회를 수상했다.

2000년 제4회 전국 살기좋은 아파트 우수상 (송촌선비마을 3단지 금성백조 아파트),
2006년 제10회 전국 살기좋은 아파트 우수상 (노은2지구 반석마을 예미지)2008년 제12회 전국 살기좋은 아파트 종합 국무총리상(대덕테크노밸리 7·8단지 예미지)
2013년 제17회 전국 살기좋은 아파트 종합대상, 대통령상 수상(도안13단지 예미지)
2015년 제19회 전국 살기좋은 아파트 종합대상, 대통령상 수상(도안7단지 예미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