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마케팅公 '슬라이드 대전페스타' 엑스포공원서 열린다
상태바
대전마케팅公 '슬라이드 대전페스타' 엑스포공원서 열린다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5.07.29 2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대전마케팅공사와 문화기획단 정상인이 공동주최 하는 2015 도심형 여름 관광 문화축제 “슬라이드 대전 페스타”가 7월 30일부터 8월 5일까지 7일간 엑스포과학공원내(CMB아트홀 옆 공지)에서 개최된다.

행사를 주관하는 문화기획단 정상인은 길이 150m, 폭 6m 규모의 워터슬라이드 3개 라인구조물을 설치해 관람객들이 색다른 스릴을 느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슬라이드 대전 페스타’는 미국 라스베가스, 영국 런던, 호주 시드니 등 해외 200여개 도시에서 개최되고 있는 행사로 200m 길 이의 워터슬라이드를 도심 속에서 즐길 수 있는 도심형 여름 관광축 제이다.

이번축제는 도심 한복판에서 즐기는 워터슬라이드는 SNS에서 지속 적으로 화제가 되고 있으며, 도심에서 시원하게 미끄러지는 색다른 슬라이드 체험과 놀이와 매일 저녁 펼쳐지는 실력파 DJ들의 풀파티 가 휴가 및 방학기간 젊은이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가족이 함께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어린이용 풀을 설치하여 즐거움을 더함과 동시에 물총(물풍선) 축제와 버스킹, 즉석 이벤트 등 슬라이드 주변으로 치맥존, 세계 푸드존, 푸드 트럭존이 설치되어 행사장을 찾는 시민들에게 다양한 먹거리를 선택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메르스 등으로 매년 도심에서 개최되었던 여름철 야외물놀이 행사가 취소되어 인근 타지로까지 가야하는 상황에서 시민들이 가까운 도심에서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여름 관광상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마케팅공사와 문화기획단 정상인은 지역아동센터 연합회와 연계하여 여름방학을 맞은 저소득계층 어린이들이 재미있는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초청할 계획이다.

한편 슬라이드 시설물은 지난 7월25일~26일 서울 신촌 연세로에서 개최한 슬라이드 축제 시설물을 대전으로 이동하여 설치한 것으로 대전 슬라이드 시설물의 안전 확보를 위해 별도로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으로부터 안전검사 필증을 받은바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 및 예약문의는 행사주관사인 문화기획단 정.상.인 (042)545-8597)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