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 바이오식품분석과 '서울국제식품대전' 탐방
상태바
한국폴리텍대 바이오식품분석과 '서울국제식품대전' 탐방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5.05.15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논산 = 이준희 기자] 

한국폴리텍특성화대학 바이오식품분석과(고종호 교수)는 고부가식품산업의 전문인 양성 프로젝트 과제의 일환으로 ‘2015 서울국제식품대전’을 찾아 글로벌 식품 전문가로 발돋움하기 위한 탐색에 나섰다. 

지난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개최되는 국내 대표 국제식품박람회인 ‘2015 서울국제식품대전’을 찾은 바이오식품분석과 교수와 학생들은 고부가식품산업의 국제적 마인드 고취와 취업 설계 차별화의 일환으로  목표를 설정하고 특색 있는 회사 부스를 방문 국제적 마인드와 진로를 탐색하는 시간을 보냈다.

이번 행사는 국내외 식품산업 발전상과 미래상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국제식품대전이었다.

취업전략 차별화 추진본 국제식품전을 참석한 학생들은 전공에 대한 애착과 꿈을 실현하는 데에 한 발 더 다가 갈 수 있어 본 현장 교육은 취업 전략 차별화를 고취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국제적 식품 트렌드를 이해할 수 있게 된 바이오식품분석과 학생들은 본 현장 교육 프로그램을 통하여 글로벌 시각을 고취시켰으며 산업체에서 필요한 창의적인 마인드의 중요성을 인지함으로써 스스로 취업을 준비해 나갈 수 있는 동기 부여가 되었다.

미래신성장동력학과인 바이오식품분석과는 바이오식품 소재 탐색 및 융복합 공정 개발실무형 전문기술인력 양성, 바이오식품 소재 분석 및 효능 시험 실무형 전문기술인력 양성, 식품 위생 안전 및 이화학 분석, 품질 관리 및 미생물 실무형 전문기술인력 양성의 학과 전략을 기반으로 미래 산업에 맞는 인력 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