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자녀의 입학과 교육, 걱정 없어요”
상태바
“이젠 자녀의 입학과 교육, 걱정 없어요”
  • 최진규 기자
  • 승인 2010.02.24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내기 학부모 위한 맞춤형 연수, 교재 발간


충청남도교육연구정보원(원장 이진훈)은 `새내기 학부모 종합비타민'이라는 안내서를 개발하여, 첫아이의 초등학교 취학을 앞둔 학부모를 위한 맞춤형 새내기 학부모 교실을 열었다.

처음으로 자녀를 학교에 입학시키는 새내기 학부모들의 걱정과 고민을 해소시키기 위해 마련된 새내기 학부모 교실은 24일부터 ~ 26일까지 3일간 3개 지역에서 운영된다.

24일 논산 남부평생학습관을 시작으로 25일 보령 대천동대초와 26일 아산 온양용화중에서 총 780명의 새내기 학부모를 대상으로 교육이 실시된다.

24일 실시된 논산 새내기 학부모 교실에는 280여명의 학부모가 참석하여 성황을 이뤘다.

이날 대다수의 참석자들은 입학을 준비하는 학부모에게 많은 도움이 되는 교육이었고, 좋은 안내 자료를 얻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새내기 학부모 종합비타민에는 초등학교 1학년의 발달 특성, 1학년 교육과정, 올바른 학습습관 기르기, 새내기에게 필요한 준비물, 학교시설물 이용, 안전생활지도 방법, 자녀의 생활문제 상황별 대처법, 충남학부모교육정보센터 활용 방법 등 학부모가 꼭 알아야 할 사항과 자녀상담 및 지도방법 등이 담겨져 있다.

새내기 학부모 종합비타민은 새내기 학부모 교실에 참여한 학부모 전원에게 보급되며, 충남학부모교육정보센터(http://parent.cise.or.kr)를 통한 온라인 서비스도 함께 실시되어 누구나, 언제든지 접속하여 열람할 수 있다./최진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