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Ⅱ 23일부터 예매 시작
상태바
KTX-Ⅱ 23일부터 예매 시작
  • 강현준 기자
  • 승인 2010.02.23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레일, 내달 2일부터 경부·호남선에 각각 1일 4회 운행

코레일(사장 허준영)은 순수 국내 기술로 제작된 KTX-Ⅱ의 열차표를 23일 오전 7시부터 전국 철도역과 코레일 홈페이지에서 예매된다고 밝혔다.

KTX-Ⅱ는 내달 2일부터 경부선 서울~부산 구간과 호남선 용산~광주․목포 구간에 각각 1일 4회 운행되며 또, 4월 1일부터 호남선 용산~광주 구간에 1일 4회 추가 운행된다. 

KTX-Ⅱ의 운임․요금은 대 국민 서비스를 위해 당분간 현 KTX와 동일하게 적용된다.. 

KTX-Ⅱ의 출입문은 전기식으로 교체돼 소음 등이 획기적으로 개선됐으며, KTX와 달리 좌석과 출입문 사이 공간이 넓어짐. 따라서, KTX의 출입구 좌석의 운임할인(5%)은 KTX-Ⅱ에서는 적용되지 않는다.

코레일은 승하차가 편리해 KTX-Ⅱ의 출입구 좌석을 ‘교통약자 우대석’으로 운영하고 교통약자 우대석은 장애인, 경로, 임산부, 어린이 등에 우선 배정된다.

KTX-Ⅱ의 전 좌석이 회전형이므로 KTX일반실에 적용됐던 역방향 할인(5%)은 의미가 없어진다.

KTX-Ⅱ 비즈니스실은 칸막이가 설치된 별도의 객실로 전원콘센트, 전기스탠드, 넓은 탁자 등의 설비를 갖추고 있어, 노트북 이용과 자유로운 대화가 가능해 비즈니스 고객에게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비즈니스실 운임은 4인 우등실의 정상운임을 수수하게 된다. 

이밖에도 코레일은 정부의 출산장려 시책에 적극 부응하기 위해 영유아 동반객을 위한 ‘유아동반객실’을 운영하고 유아동반객실은 4호차와 5호차 사이 위치한 수유실의 이용편의를 위해 4호차(우등실, 16석)로 지정 운영된다.

KTX-Ⅱ의 이름 공모가 지난 11일부터 21일 사이 온라인을 통해 진행됐으며, 총 1만 2천여건이 접수됐으며 코레일은 심사를 거쳐 오는 25일 KTX-Ⅱ의 이름을 최종 발표할 계획이다.

이번 응모에 중복 접수된 키워드를 분석한 결과, 국민들(네티즌)은 KTX-Ⅱ를 친환경적인 녹색교통수단이며, 희망찬 미래와 풍요로운 삶을 꿈꾸는 열차로 인식하고 있었다. /강현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