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S 대전 = 신동진 기자]
이날 교육은 구 소속 민원담당이 강사로 나서 민원업무처리제도 및 민원사무처리를 위한 관련법령 연찬, 민원인 개인정보보호, 공직자 민원응대 요령 등을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하였고,
아울러 정부3.0 민원행정 비정상의 정상화 추진을 위한 민원 1회 방문처리제도 및 사전심사 청구제, 민원인 후견인제 운영 등 민원제도와 거부처분에 대한 이의신청 안내 등 다양한 민원시책을 추가로 교육하여 민원인의 권익보호와 민원행정서비스 향상을 위한 실천을 다짐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구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민원인에게 품격 있는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구민이 만족하는 민원행정서비스를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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