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교육지원청 Wee센터 이야기치료 상담기법 직무연수
상태바
부여교육지원청 Wee센터 이야기치료 상담기법 직무연수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5.10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충청남도부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배)은 5월 3일부터 17일까지 3주간 3회에 걸쳐 전문상담교사, 전문상담사, 임상심리사를 대상으로 이야기치료 상담기법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김은영 교수(한신대학교)를 초빙하여 학교 현장에서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외재화 대화, 독특한 결과 탐색, 외부증인 실천 등의 내용을 실습 위주로 진행한다.

이야기치료는 상담자가 내담자의 문제를 포함한 이야기에 주목하고, 내담자가 자신의 이야기를 재구성할 수 있도록 돕는 심리치료이다.

참석했던 한 교사는 “아이들이 자신의 이야기에서 의미를 찾고, 자신의 문제를 극복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는 상담기법이 흥미로웠다. 특히 외재화 대화를 통해 아이들의 문제를 끄집어 내어 분리하고 다룸으로 문제를 풀어헤치는 작업이 아이들과의 친밀감도 빨리 형성할 수 있도록 해줄 것 같아 학교 장면에서 활용해 볼 생각에 기대가 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정희순 교육과장은 “교육의 최전선에서 힘들고 궂은 일도 마다하지 않고 열정적으로 아이들을 위해 교육하시는 Wee센터와 클래스 선생님들이 있었기에 학교현장의 어려움들을 해결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우리 청소년들이 자신의 과거와 함께 현재를 생각하면서 이야기하고, ‘나는 누구인가’라는 질문을 통해 새로운 삶의 가능성과 긍정적 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