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2024 공무원 공모제안 발표회 개최
상태바
부여군, 2024 공무원 공모제안 발표회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5.08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혁신 행정 견인할 생활인구&주민말착형 제안발표 눈길

[부여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부여군은 지난 3일 ‘2024 공무원 공모제안 발표회’를 개최해 우수제안을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

군은 군정발전을 위한 우수시책을 발굴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군 시책에 반영함으로써 행정서비스 혁신을 도모하기 위해 부여군 공무원을 대상으로 하여 격년으로 공모를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지난 2월 한달 여 간 ‘예산 절감 및 예산 효율화 정책’, ‘생활인구 10만 인구 유입 정책’, ‘주민밀착형 정책 발굴’ 등 3가지를 주제로 총 91건이 접수되었다.

이후 1차 예비심사로 실무부서의 검토의견을 수렴하였으며, 2차심사로 행정복지농업환경시설 등 8명으로 구성된 실무심사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3차 심사 대상 15팀을 선정했다.

특히 3차심사인 제안심사위원회에는 정책수요자인 군민들의 의견을 심사에 반영하기 위해 제안심사위원회 민간위원 8명이 참여하여 공정성과 투명성을 강화했다.

제안심사위원회에서는 발표심사 심의를 거쳐 최종 10팀을 선정하였으며, 선정된 제안은 ▲ 지방자치단체 보조금 사업의 효율적 관리를 위한 민간보조사업자 컨설팅서비스 도입 ▲ 부여엄마아빠택시 ▲ 부여군 시내버스 노선 안내 표기 ▲ 농작물 피해 방지 가로등 기구를 이용한 민원 해소▲ 취약계층 건축물대장 생성 지원 ▲부여형 SMART 워케이션 센터 구축 ▲ 부여군 여행통계 백서 제작 ▲ 아동친화 음식점 인증제도 운영 ▲ 궁남지 쉼터 도로명주소 부여를 통한 관광편의 제공 ▲ 부여 한옥마을 생활관광 워케이션 활성화 등 10건이다.

우수 제안으로 채택된 아이디어는 담당부서에서 예산확보 방안을 포함한 세부 추진계획을 수립하여 실시할 예정이며, 제안팀에게는 순위에 따라 시상금(지역화폐)과 상시학습 인정, 공직자 배낭연수 가점 부여 등의 인센티브가 지급될 예정이다.

부여군은 다양한 주제의 제안 공모전과 발표회 등을 통해 공무원의 참여 동기를 고취하고 지역 발전을 위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끊임없이 발굴할 수 있도록 제안제도를 더욱 활성화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