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폐공사, ‘봉사・소통 릴레이 행사’ 개최로 나누는 기쁨...함께하는 즐거움
상태바
조폐공사, ‘봉사・소통 릴레이 행사’ 개최로 나누는 기쁨...함께하는 즐거움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4.30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한국조폐공사(사장 성창훈, www.komsco.com)는 봄기운이 완연한 4월 29일 '제1회 봉사・소통 릴레이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노사가 함께 코로나로 그간 단절된 내부 소통을 다지고 봉사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하고자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었다.

화폐박물관 앞을 흐르는 탄동천 숲향기길(7.2km)을 중심으로 본사・기술연구원 임직원들이 플로깅을 하면서 탄소중립 실천에 동참했다. 화폐박물관에서는 성창훈 사장, 김홍락 노조위원장을 비롯한 임직원 60여 명이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카드지갑 만들기에 함께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성창훈 사장은 지난해 10월 취임 이래 남다른 소통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경영 현안에 관한 솔직 담백한 생각을 담아 전 직원들에게 띄우는 ‘CEO 레터’, 다양한 세대·계층별 직원들과 만나는 ‘타운홀 미팅’, 관리자들의 리더십 성공・실패 경험담을 공유하는 ‘리더십 스토리’, 공부하는 문화 확산을 위한 ‘북 인사이트’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한 소통 리더십으로 신선한 호응을 얻고 있다.

성 사장은 “나눔과 화합을 키워드로 개최된 이번 행사에 노동조합을 비롯한 많은 임직원들이 참여 해 줘 감사하다”며, “오늘 행사를 계기로 앞으로도 세대・계층・조직 간 장벽을 허물고 통합과 화합을 일궈나가는 데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조폐공사는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도가 시행된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 5년 연속 ‘지역사회공헌 인정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임직원이 함께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 대전지역을 대표하는 사회공헌 선도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