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대전 대덕구협의회, ‘평화통일 시민교실’ 개최
상태바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대전 대덕구협의회, ‘평화통일 시민교실’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4.24 2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최재한협의회장 인사말씀
최재한 협의회장이 인사를 하고 있다.

대통령 직속 헌법기관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이하 민주평통) 대전 대덕구협의회(회장 최재한)는 4월 24일 오후 1시 30분 대덕대학교에서 국방군사학과 학생 및 관계자 8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평화통일 시민교실’을 개최하였다. 

이번 대덕구협의회에서 개최한 시민교실은 평화통일의 중추적인 역할을 할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배영길 대전·세종 하나센터장과 함께 탈북강사가 초청되어 ‘북한이탈주민의 특성 및 정착지원 동향’ 및 ‘변화하는 북한’이란 주제로 전문 강연, 톡 투유, 통일퀴즈, 통일한 줄 생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하였다. 

최재한 협의회장은 인사말에서 민주평통에 대하여 소개하며, 통일 미래세대인 대학생들에게 좋은 기회를 줄 수 있음에 감사하고 관련 학과인 만큼 유익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국방군사학을 전공하는 학생들은 배영길 센터장의 북한이탈주민 정착 과정에 대한 강연과 탈북강사의 생생한 북한 생활 및 탈북과정, 그리고 북한군에 관련한 이야기를 들으며 그동안 궁금했던 질문들이 쏟아지고 함께 이야기를 나누며 서로를 이해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질 수 있어 만족도가 높았다고 전했다. 

민주평통은 지역사회 통일 활동 활성화를 통해 자유민주적 통일 담론을 확산하고 통일 기반을 조성하기 위하여 매년 시민교실을 개최하고 있으며. 대전 대덕구협의회는 앞으로도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