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흥초, 남성현 산림청장 초청하여 교육기부 진행
상태바
대전대흥초, 남성현 산림청장 초청하여 교육기부 진행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4.15 2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늘봄학교와 함께 나아가는 산림강국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4월 15일(월), 늘봄학교의 조기 안착을 위한 교육기부의 일환으로 남성현 산림청장이 대전대흥초등학교 1학년 학생들에게 산림교육을 실시하고 지속적인 프로그램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남성현 청장은 이번 교육기부에서 학생들에게 산림을 지속가능하게 보전하고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산림에 대한 지식을 알기 쉽게 설명했다.

특히, 우리나라 산림은 국토의 63%인 핵심자원으로 일터, 삶터, 쉼터를 제공해주는 만큼 산림 보호와 산불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애써 가꾼 산림도 산불이 나면 한순간에 잿더미로 변해 이를 다시 원상복구 하는데 40년~100년이란 긴 세월에 걸쳐 막대한 노력과 비용이 투자되어야 한다. 산불은 대부분 사람들의 사소한 부주의로 일어나고 있어 산행할 때 산불을 조심하여야 하고 산불 발견 시 신속한 신고를 당부했다.

이어 학생들은 티라노사우르스 공룡자동차 목공체험을 진행했다. 학생들은 나무의 이름과 쓰임새를 이야기하고 나무의 종류와 나무의 질감이 주는 따뜻함과 나이테 무늬의 아름다움 등 나무의 이로움을 체험했다. 직접 조립한 공룡자동차로 경주 놀이에 참여한 1학년 학생은 공룡자동차가 잘 굴러가서 뿌듯하다며 우리 주변의 나무를 아끼고 소중히 해야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대전늘봄학교 학생들을 위해 교육기부에 나서주신 남성현 청장께 감사드린다.”라며 “이번 교육기부를 통해 학생들이 산림에 대한 중요성과 올바른 가치관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