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세종연구원, ‘대한민국 창조경영 2024’ ESG경영 부문 수상
상태바
대전세종연구원, ‘대한민국 창조경영 2024’ ESG경영 부문 수상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4.15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김영진 원장 수상 사진

대전세종연구원(원장 김영진)이 연구원 ESG 경영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대한민국 창조경영 2024’ ESG경영 부문에 최종 선정되었다. 시상식은 12일 오전 11시 서울 더플라자호텔에서 열렸다.

‘대한민국 창조경영 2024(THE CREATIVE 2024)’는 각 산업 분야에서 창조적인 경영 활동과 성과를 이뤄낸 우수한 경영·브랜드 사례를 선정 및 시상하는 행사로서 중앙일보·중앙SUNDAY에서 주최하며, 올해로 16회를 맞았다.

대전세종연구원은 지역인재가 지역에 정착해 살 수 있는 일자리를 창출하고자 신규 청년 인력을 10명 이상 채용하였다.

또한, 김영진 원장은 대전 발전의 미래상을 제시하는 2048 그랜드플랜 수립을 지휘하는 등 선택과 집중을 통해 자원이 효율적으로 배분되도록 리더십을 발휘하였다.

2024년 2월에는 대전광역시 교육과학연구원·한국유교문화진흥원 등과 업무협정을 체결하는 등 대전시가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으로 선정되는 데 기여하였고, 20년 이상 근무한 연구원들이 쌓은 인맥과 지역발전에 대한 지식을 활용할 수 있도록 명예연구원 제도도 도입하였다.

이러한 성과를 인정받아 ESG경영 부문 수상기관으로 선정되었다.

김영진 원장은 “구성원들이 즐거운 분위기에서 보람을 찾는 일터를 만드는 동시에, 연구원의 본분인 혁신적인 정책 아이디어 창출로 도시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