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2024학년도 Boot-Up 창업캠프 성료
상태바
대전대, 2024학년도 Boot-Up 창업캠프 성료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4.09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 창업주들의 열정과 아이디어가 꽃 피우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대 2024학년도 Boot-Up 창업캠프 단체사진
대전대 2024학년도 Boot-Up 창업캠프 단체사진

대전대학교(총장 남상호) LINC3.0사업단(단장 조현숙 교수)에서는 지난 8일부터 1박 2일간 천안 소노벨에서 ‘2024학년도 Boot-Up 창업캠프’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2024년 학생들의 창업 유망 아이템 발굴과 교내·외 창업경진대회 출전을 희망하는 창업동아리와 학생들의 아이디어를 고도화하고 경쟁력 향상에 중점을 두고 창업캠프를 진행했다. 

약 30명의 열정 넘치는 참가 학생들은 아이디어 고도화 특강과 전문 멘토단의 심층 멘토링을 통해 창업 역량을 한 단계 더 강화했다. 

특강에서는 사업 기획, 시장 분석, 투자 유치 등 창업에 필요한 핵심 전략을 배우고, 멘토링에서는 실무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들의 조언과 피드백을 받으며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사업 계획을 세밀하게 검토하고 보완했다. 

캠프에서 탄생한 혁신적인 아이디어들은 후속 멘토링 과정을 거쳐 오는 5월에 진행 예정인 ‘대전대학교 Start 창업경진대회’와 ‘2024 학생 창업유망팀 300’ 등 전국 규모 대회에 출품될 예정이다. 

대전대학교는 지난해 학생 창업유망팀 300 본선에 6개 팀이 선정되었으며, 올해는 10개 팀 이상 선정을 목표로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있다. 

창업교육센터장 김상수 교수는 “이번 Boot-Up 창업캠프는 학생들의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과 창업 아이디어를 고도화하는 데 큰 기여를 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창업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