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산학협력단 산하 대전시가족센터, 1인 가구 컨설팅 강사 위촉식
상태바
대전대 산학협력단 산하 대전시가족센터, 1인 가구 컨설팅 강사 위촉식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4.08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가족센터 1인가구 컨설팅 위촉식
가족센터 1인가구 컨설팅 위촉식

대전대학교(총장 남상호)산학협력단 산하 대전시가족센터(센터장 김혜영)는 지난 5일 대전시 거주 1인가구를 대상으로 삶의 질을 높이고 개인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1:1 컨설팅 강사 위촉식을 가졌다.고 8일 밝혔다. 

대전대에 따르면 컨설팅 주제는 △노무 △부동산 △스피치 △재무 설계 △정리 수납 △행정으로 구성하여 각 분야의 전문가와 함께 운영하며, 1:1 컨설팅은 대전시 거주 1인 가구를 대상으로 4월부터 12월까지 상시 운영하고 대전광역시가족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희망하는 주제를 신청하며, 1:1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받는 프로그램이다. 

컨설팅 위촉 강사는 △강석환 스텝업금융교육 △김정은 빛나는면접스피치연구소 △서용원 솔로몬이편한공인중개사사무소 △이현호 행정사 △조영화 정리수납전전문가 △최두한(H&K노동법률사무소 등 6명으로 구성했다. 

위촉식에 참여한 컨설팅 강사는 “1인 가구를 위한 위촉 강사로 지역사회에 기여하게 되어 뜻깊은 시간으로 기억될 것이며 컨설팅 외에도 대전광역시가족센터에서 운영되고 있는 다양한 사업을 통해서 가족들이 많은 서비스를 받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혜영 센터장은 “대전시에 1인 가구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특성과 요구도에 맞는 질 높은 가족 서비스를 제공하고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