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대병원의 따듯한 손길, 창원에서 대전까지
상태바
건양대병원의 따듯한 손길, 창원에서 대전까지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4.08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아외과 연희진 교수 사명감, 아이 가족에게 희망 선사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소아외과 연희진 교수
소아외과 연희진 교수

최근 경남 창원에서 태어난 생후 3개월 여아가 서혜부 탈장으로 야간 응급수술이 필요한 상황에서 수술할 병원이 없어 전전긍긍하다가, 수소문 끝에 대전에 있는 건양대병원까지 이동해 수술을 받고 지난 6일 무사히 퇴원했다는 소식이 전해져 화제다.

이 아이의 부모는 서혜부가 불룩하게 부어오른 것을 발견하고 인근 종합병원을 찾았다. 복벽 내부에 생긴 구멍으로 장기 일부가 탈출한 상태라는 설명과 함께, 장기의 혈류 장애로 괴사가 발생해 응급수술이 필요하다는 진단을 받았다.

하지만 수술을 담당할 소아외과 전문의가 없어, 타 병원으로 급히 전원이 필요한 상황이었다. 창원을 비롯한 인근지역 종합병원 여러 곳에 연락을 했지만 했지만 소아외과 전문의의 부재 등의 이유로 수술이 어렵다는 답변을 받았다. 결국 대전지역까지 확장해 수소문한 끝에 건양대병원에서 수술이 가능하다고 답변이 왔다.

소아외과 전문의인 연희진 교수는 새벽 시간 연락에도 불구하고 곧바로 병원으로 나와 아이의 수술을 집도했고, 다행히 성공적으로 수술이 이뤄졌다.

건양대병원은 외과 전문의가 24시간 원내에 상주하는 등 비상 근무체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응급질환자에 대한 수술은 모두 시행하고 있다.

건양대병원 소아외과 연희진 교수는 “즉시 수술하지 않으면 감염에 의한 패혈증 발생 가능성 등 상태가 악화될 수 있는 상황이었는데 수술이 잘 이뤄져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환자가 마지막으로 찾는 최종 의료기관인 상급종합병원으로서 사명감을 가지고 치료에 임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