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산내 포도맥주 상품화 업무협약 맺어
상태바
대전 동구, 산내 포도맥주 상품화 업무협약 맺어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3.28 2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박희조)는 산내 포도맥주 상품화를 위해 산내농협(조합장 송경영) ㈜금강브루어리(대표 임성빈)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동구는 산내 포도맥주의 판로개척을 위해 행정적 지원에 나서며 산내농협은 샤인 머스캣 등 포도맥주 원료의 안정적인 조달을, ㈜금강브루어리는 산내 포도맥주 제품개발과 생산, 판매의 역할을 맡게 된다.

산내 포도맥주 개발은 박희조 동구청장이 지난해 공무 국외 출장 중 독일 뤼데스하임 관광청(Rudesheim Am Rhein) 방문 시 와인산업 시찰을 통해 동구에 접목할 사례로 아이디어를 내며 추진됐다.

구는 지난해 9월 대전대 산학협력단, 맥주 제조업체와의 생산방법과 절차 논의를 시작으로 산내 포도맥주 개발에 착수했으며 세 차례 시음행사를 열고 개선 방향을 모색했다.

산내 포도맥주 시제품은 오는 29일 열리는 2024 대청호 벚꽃축제에서 만나볼 수 있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산내 포도맥주는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새로운 먹거리 제품으로 농산물 소비 촉진과 농가 소득 증진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오늘 협약을 맺은 3개 기관 간 지원체계 구축으로 제품의 품질과 인지도 향상을 통해 산내 포도맥주가 맥주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상품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