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 박준범 교수·임일수 총무팀장·김경희 간호교육팀장, 교육부장관 표창
상태바
충남대병원 박준범 교수·임일수 총무팀장·김경희 간호교육팀장, 교육부장관 표창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12.29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충남대학교병원(병원장 조강희) 박준범 교수, 임일수 총무팀장, 김경희 간호교육팀장이 최근 교육부로부터 투철한 교육관과 사명감으로 교육 전 분야의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국민교육발전유공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을 받았다.

박준범 소아외과 교수는 병원을 비롯한 학교와 다양한 학회에서 교육 관련 업무를 활발히 수행하며 의과대학 학생 및 의료종사자, 전공의 및 전문의 그리고 일반시민에 대한 교육에 공헌했다. 또한 소아외과 전문의 양성에 필요한 술기 교육을 주로 담당하며 양질의 소아외과 의사의 양성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았다.

임일수 총무팀장은 대정부 업무를 통해 국립대학교병원의 신뢰도 및 위상 제고에 기여하고 병원 내 유․무형 자산, 국유재산의 관리 역량 함양과 신입직원을 대상으로 한 복리후생 교육을 통해 공공병원의 역할과 책임의 이해도를 높였으며 국립대병원 공공임상교수제도 시범사업 및 전국 최초 공공어린이재활병원 개원 등 공공보건의료 향상에 힘쓴 공로로 수상하게 됐다.

김경희 간호교육팀장은 학생 실습 교육 및 간호부 직원 교육을 담당하며 국책사업에 참여하여 교육전담간호사 지원 사업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타병원의 교육프로그램 구축에 롤 모델 역할을 하는 등 미래 간호를 선도하는 교육체계를 확립하고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임상 역량 강화 및 간호의 질 향상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았다.

박준범 교수는 “교육은 내가 배우고 연구한 것을 나누는 의미 있는 활동이라 생각한다”면서 “우리 병원의 다양한 직종의 직원들이 교육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의료분야 발전을 이끄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모습에 자긍심을 느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