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문화재단, 꿈의오케스트라 제13회 정기연주회 ‘Winter Miracle’ 공연
상태바
대전문화재단, 꿈의오케스트라 제13회 정기연주회 ‘Winter Miracle’ 공연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12.13 2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재단법인 대전문화재단(대표이사 백춘희)의 대전꿈의오케스트라 제13회 정기연주회가 12월 16일 15시 대전예술가의집 누리홀에서 개최된다. 

대전꿈의오케스트라는 지역의 아동·청소년이 오케스트라 교육을 통해 자존감과 공동체적 인성을 갖춘 건강한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대전문화재단의 대표 문화예술교육사업으로 지난 13년 동안 운영되어 왔다. 

대전꿈의오케스트라 제 13회 정기연주회 웹포스터
대전꿈의오케스트라 제 13회 정기연주회 웹포스터

이번 연주회는‘Winter Miracle’을 부제로, 관객들이 따듯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오케스트라 단원들이 기적을 선물한다는 메세지를 담고 있다.

오페라 카르멘의 ‘하바네라’, 차이코프스키의 ‘백조의 호수’ 등 총 8곡을 연주할 계획이며, 특히 대전꿈의오케스트라 졸업단원이 함께 연주자로 참여해 후배 단원들과 함께 뜻깊은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9개 파트로 구성된 50여명의 단원들은 매주 이론 및 실기교육에 참여하여 기량을 갈고닦았고, 찾아가는 연주회 등을 통해 시민들과 음악을 공유하는 사회환원 활동도 진행해왔다. 

백춘희 대전문화재단 대표이사는 ‘마음이 깨끗한 자만이 맛있는 음악을 요리할 수 있다’는 베토벤의 말을 인용하며, ‘많은 시민들이 오셔서 아이들이 준비한 맛있는 음악요리를 들으며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다사다난했던 한해를 마무리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번 정기연주회는 사전예약 없이 무료관람 가능하며, 공연 당일 좌석을 지정받아 입장하면 된다. 공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전문화재단 문화예술교육팀(480-1055, 1056)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