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선병원 종양내과 암환자 치료를 위한 신속항암클리닉 개소
상태바
유성선병원 종양내과 암환자 치료를 위한 신속항암클리닉 개소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11.27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유성선병원 (병원장 한호성) 종양내과에서 항암치료가 필요한 암환자 케어를 위한 신속항암클리닉을 27일부터 개소하여 운영을 시작했다.

신속항암클리닉은 미국종합암네트워크(NCCN), 유럽종양학회 (ESMO) 가이드라인에 근거하여 항암 표준치료 제공 및 안전성과 전문성을 갖춘 암환자 케어시스템으로 신속하고 정확하게 시행 할 수 있는 클리닉이다.

환자나 보호자들 사이에서 항암치료는 종종 서울의 메이저 대학병원에서 받아야 한다는 편견이 흔하게 퍼져 있다. 그렇기에 대형병원으로 항암치료 환자들이 몰리게 되어 입원환자가 크게 증가하고 있지만, 실상은 병실 포화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아 제때 항암치료가 필요한 분들이 못 받고 연기되어 입원을 못하고 있다.

그런 불필요한 이동과 시간을 아끼기 위한 이번 신속항암클리닉은 상급병원에서 항암 환자 치료 의뢰가 오면 신속하게 진료와 입원 절차를 밟게 되고 의뢰된 항암차수만큼 연계 치료를 실시한다 .

3차 상급의료기관까지의 이동거리와 시간을 단축시키고, 빠른 진료와 입원이 가능한 것이 이번 클리닉의 큰 핵심이자 특징이며, 유성선병원은 항암치료 외에 방사선치료 및 CT, MRI등의 신속한 검사도 가능하고 진료과별로 다학제 협진 진료시스템이 체계적으로 잘 이루어져 있어 이번 클리닉에 큰 영향을 주고 있다.

유성선병원 종양내과 박건우 전문의는 “신속항암클리닉은 대전과 충남지역뿐만 아니라 주변 지역의 많은 암환자들이 서울의 주요 대학병원을 찾는데 시간과 거리적인 어려움을 줄여주고 본 병원에서도 3 차병원과 동일한 항암 치료를 편리하고 안전하게 받을 수 있게 된 것에 기쁘다.”라며 “항암치료로 내원하는 환자들에게 최상의 진료를 제공하고 빠른 회복을 되찾아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