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 세계 당뇨병의 날 기념 행사 진행
상태바
충남대병원, 세계 당뇨병의 날 기념 행사 진행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11.08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충남대학교병원(병원장 조강희) 내분비대사내과 당뇨병센터는 11월 14일(화) 오후 1시 30분, 본관 2층 A강당에서 세계 당뇨병의 날을 맞이하여 ‘똑똑한 혈당 관리’라는 주제로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당뇨병 치료 중 인슐린 주사법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당뇨병에 대한 올바른 건강 정보와 관리 방법을 알리는 목적으로 병원 내원객 및 지역 주민과 병원 직원을 대상으로 열린다.

행사는 ‘혈당 관리 지표에 대해 알아보기·안전하고 효과적인 인슐린 주사하기·똑똑하게 간식 섭취하는 방법·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근력 강화 운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내분비대사내과장 이주희 교수는 “환자와 지역주민들이 이번 행사에 참여함으로써 당뇨병에 대한 정확한 건강 정보를 통해 올바른 건강관리를 함으로써 당뇨병을 예방하고 삶의 질이 개선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충남대학교병원 당뇨병센터는 대한당뇨병학회에서 인정받은 당뇨병 교육 인증병원으로 전문성 높은 진료뿐만 아니라 다학제 교육도 진행하며 당뇨병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는 데 앞장서고 있다.

한편 세계 당뇨병의 날은 전 세계적으로 늘어나는 당뇨병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일으키고자 1991년에 세계보건기구와 세계당뇨병연맹에서 공동으로 제정한 날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