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문화재단, 대전전통나래관에서 '솔과 수-울' 개최
상태바
대전문화재단, 대전전통나래관에서 '솔과 수-울'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11.01 2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송순주를 비롯한 3개 지역 전통주 소개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문화재단(대표이사 백춘희)이 운영하는 대전전통나래관에서 11월 3일부터 11월 26일까지 소나무가 재료가 되는 우리 전통주 소개전 '솔과 수-울'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우리 민족의 나무인 소나무를 재료로 하는 전통주 4종류를 소개하고 연계행사로 시음행사와 교육을 운영할 예정이다. 

솔과수-울_포스터
솔과수-울_포스터

이번 전시에 소개되는 전통주로는 △ 소나무의 순(송순)을 재료로 하는 대전 송순주, △ 소나무 관절(송절)과 약재를 재료로 하는 서울 송절주, △ 송절주를 소줏고리에 증류한 보은 송로주, △ 송홧가루와 약재를 재료로 하는 송화백일주이다. 

전시가 진행되는 기간 중 매주 토요일(11월 4일, 11일, 18일, 25일)에는 맥키스컴퍼니의 전통주 바틀샵 누룩과 연계하여 주마다 다양한 주제로 우리나라의 다양한 전통주를 소개하는 시음행사와 전통주관련 교육이 진행된다. 

교육은 ‘전통주의 역사와 문화’라는 주제로 박록담 한국전통주연구소소장의 강연과 송순주, 송절주, 보은송로주의 보유자와 이수자가 술에 대한 이해를 돕는 강연과 시음을 진행할 예정이다. 

백춘희 대전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우리 민족의 나무라고 칭할 수 있는 소나무와 관련된 전통주를 소개하는 전시인만큼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전통문화와 식문화에 대한 관심이 확대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본 행사는 문화재청 공모사업인 '2023 지역무형유산보호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대전시가 선정되어 대전문화재단이 주관하는 행사로 지역의 무형문화 활성화를 도모하는 사업이다. 

전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전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42-636-8070, 800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