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대전공장, 소그룹 심리상담 CLASS(클래스) 진행
상태바
한국타이어 대전공장, 소그룹 심리상담 CLASS(클래스) 진행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9.27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7월부터 9월 26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사원들의 마음 챙김 시간 가져
대전공장 임직원의 신체적∙심리적 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지원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한국타이어 대전공장, 소그룹 심리상담 CLASS(클래스) 진행
한국타이어 대전공장, 소그룹 심리상담 CLASS(클래스) 진행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이수일, 이하 한국타이어)가 대전공장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소그룹 심리상담 CLASS(클래스)’를 진행했다.

이번 심리상담 CLASS(클래스)는 지난 7월부터 9월 26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진행됐다. 사내 전문 심리상담사를 통해 임직원 개인별 심리 상태 점검, 특강, 상황별 스트레스 대처 방법 및 호흡법 강습 등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했다.

방석찬 한국타이어 대전공장 심리상담사는 “평소 바쁜 일상 속에서 스트레스, 우울감 등 심리적 어려움으로 인한 사원들의 정신적 건강을 예방하고 회복하기 위한 시간을 마련했다”며 “임직원들의 마음 챙김을 통해 조금 더 건강하고 행복한 직장생활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지난 2014년부터 대전공장과 금산공장에 각각 심리상담실을 설치하여 임직원 과 가족을 대상으로 전문 심리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성격검사, 적성검사, 우울검사 등 다양한 사전 심리검사를 거친 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상담이 진행되며, 찾아가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현재 대전공장과 금산공장에는 심리치료사를 비롯해 산업보건의, 한의사, 간호사, 산업위생기사 등의 보건관리자들이 근무하고 있으며, 양∙한방 치료 및 건강증진실 운영 등을 통해 임직원의 신체적∙심리적 건강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