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문화재단, ‘문화예술 창업클래스’ 참여자 모집
상태바
대전문화재단, ‘문화예술 창업클래스’ 참여자 모집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9.11 2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예술 창업에 관심이 있는 대전시 문화예술인․학생 등 누구나, 10월 6일까지 모집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문화재단(대표이사 백춘희)은 대전대 산학협력단이 주관으로 지역형 문화예술 창업자로 성장할 수 있는 프로그램‘문화예술 창업클래스’를 추진한다.

최근 지역 내 문화예술관련 창업에 대한 관심 급증과 잠재적 문화예술 창업자 발굴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 추진이 필요한 상황에 따라 현장전문가의 실무사례 등을 통한 체감형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였다.

문화예술창업지원사업 포스터
문화예술창업지원사업 포스터

올해는 창업 아이디어를 발상하기 위한 개념과 조건을 탐색하고 창업 기본 구조와 개념, 아이디어의 실현을 위한 필수조건, 디자인과 프레젠테이션까지 캠프 형식으로 운영하고자 한다.

신청대상은 문화예술 창업에 관심 갖고 있는 대전시 문화예술인, 학생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문화예술 창업클래스는 총 6회차로 진행되며 ▲창업컬러․팀빌딩․아이스브레이킹(창업 컬러이해 및 선정), ▲창업 아이템 발굴(트랜드를 반영한 아이템 발굴), ▲아이디어 디벨롭(선정 아이디어, 디벨롭 회의), ▲창업네이밍․브랜드(창업 아이템 네이밍, 창업브랜드 디자인), ▲아이디어 시각화(아이디어 프로토타입, 창업투자발표자료), ▲창업발표 및 투자회(창업 아이디어 발표, 창업 투자회, 최종우승팀 선정)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기간은 10월 6일까지 진행되며 대전문화재단(www.dcaf.or.kr)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서를 작성하여 사업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대전문화재단 백춘희 대표이사는 “이번 사업을 통해 대전지역 만의 창업 브랜드 발굴과 지역형 문화예술 창업자로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그 밖에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예술경영복지팀(☎ 042-480-1041)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