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대전시 보조기기센터 '장애 아동 청소년 보조기기 지원사업 전달식' 개최
상태바
충남대병원·대전시 보조기기센터 '장애 아동 청소년 보조기기 지원사업 전달식'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8.29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충남대학교병원(병원장 조강희) 대전광역시 보조기기센터(센터장 양신승, 재활의학과)는 지난 28일 대전충청권역 의료재활센터 3층 세미나실에서 충남대학교병원이 후원하고 대전광역시 보조기기센터가 주최한 ‘충남대학교병원과 함께하는 장애 아동·청소년 보조기기 지원 사업 전달식’을 열었다.

시중에 장애인들에게 적절한 보조기기가 판매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장애인들이 경제적 부담으로 인해 보조기기를 활용하지 못하고 있다.

이번 보조기기 지원 사업은 장애를 갖고 있는 아동·청소년들의 필요를 반영하여 최적의 보조기기를 지원받을 수 있도록 사용자의 신체 및 기능, 사용 환경과 다영역적인 평가를 통해 지원할 보조기기를 선정했다.

보조기기는 충남대학교병원 발전후원금을 통해 지원되었으며 총 11명의 장애 아동·청소년에게 11가지 품목의 보조기기가 지원되었다.

후원을 한 카이스트 생명과학과 서연수 교수는 “장애 아동과 보호자분들에게 정말 필요한 부분에 지원된 모습을 보니 매우 보람됨을 느낀다”라며 말했다.

조강희 병원장은 “보조기기는 많은 장애인들의 일상생활뿐만 아니라 사회활동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영역의 활동에 참여를 가능하게 하여 개개인의 꿈의 실현을 도울 수 있는 필수품이다”면서 “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 환자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